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데 흥미를 보임.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나 여론에 의존하여 투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책의 내용으로 올바른 정치적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작은 토대가 생기기 때문이다.
둘째, 시장의 자유를 선택하느냐 정부의 개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세금의 방식 그리고 노동자와 자본가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과 입장
것이 사실은 상당히 중요한 것이라는 반어적 의미가 담겨 있는 것이다. “오랫동안 전해 오던 사소함”이라는 말은 아무리 당신이나를 사소한 존재로 여기고 내 마음을 무시한다 해도 자신의 사랑은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 될 것이라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다. 2연에서는 자신의 사랑을 ‘한없는 기다림
없는 인성, 전공에 관삼 이야기를 하는 내내 편할수 있었습니다.
하고싶은말 :
"면접관님들 8시간 넘게 앉아 계실려면 매우 피곤합니다. 매번 똑같은 행동에 똑같은 대답에 너무 익숙해져서 지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분들의 얼굴에 미소를 띄울 수만 있다면 100% 합격입니다. 그 방법중 하나가 바로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들리는 듯 나직나직 속삭인다. - 산골 나그네 中 -”
나 큰 노력을 기울였는지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에게도 이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면서...
이 책의 핵심내용은 위에도 나와 있다시피 문헌에는 기록되지 않은, 세종의 일반 하층 백성들에게 자신이 발표할 훈민정음이 과연 그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시골의 한 소년
이익을 챙기려는 장사치들만이 날뛰고 있었다. 이 병든 서울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반항뿐이라고 화자는 절규한다. 그렇다고 몸을 돌릴 것인가. 하지만 5연에서 시인은 부패하고 더러운 거리지만, 이곳을 떠날 수 없음을 뚜렷이 인식한다. 6연에 오면 결코 떠날 수 없는이 곳에서 새나라 건설의 의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언어학 발전의 추세는 연구 분야를 보다 넓히고 형식주의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언어란 단순한 기호 체계가 아니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